본문 바로가기

Cat

고양이와 산책

반응형

가끔씩 목줄을 채우고 고양이와 산책을 나간다. 가끔이라고 했지만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

유럽에서는 외출고양이가 굉장히 보편적이지만, 그렇게 했다간 영영 안 돌아올것 같아서...  

살면서 목줄한 고양이가 산책하는 모습을 본 적이 없는 것 같은데, 그건 아마 폴란드 사람들도 마찬가지인가 보다. 고양이랑 걸어가고 있으면 (정확히는 내가 끌려가고 있으면) 지나가는 사람들 모두가 한 마디씩 한다.

 

고양이가 산책하는 것을 신기해 하는 사람, 고양이에게 목줄 채운 것을 보고 비웃는 사람.

아마 후자의 경우에는 내가 정신나간 아시아인으로 보일지도 모르겠다. 이런 경우에는 그들의 말을 못알아듣는 척 깔끔하게 무시한다.

 

강아지 금지.  고양이는 ?

'고양이는 훈련이 안된다 or 어렵다'라는건 인터넷에 검색만 해도 줄줄 나오는 일반적인 내용이다. 

그런데 문득 생각이 들었다. 그 이야기는 어디서, 누구로부터 시작이 된걸까? 

고양이 훈련이 어렵다는건 무엇과 비교해서 어렵다는 것인가? (아마 강아지가 비교대상이겠지만)

 

고양이를 두 마리 밖에 안키워봤지만, 두 마리 모두 뭐.. 나름 잘 훈련되었다고 생각한다.

음식 앞에서 "기다려" 이런건 의미가 없어서 가르칠 생각조차 안해봤지만,

고양이가 특정한 행위를 하려 할 때, (e.g. 싱크대 위로 점프, 전기 케이블 모아놓은 곳으로 들어가는 행위) 내가 'No'라고 외치면 하려던 행동을 중단한다. 

 

또한, 고양이랑 장난치기 위해 준비한 장갑이 있는데, 내가 그 장갑을 끼고 있을 때만 나를 문다. 뭐.. 가끔씩 장갑 뺏을때도 물긴 하지만.. 물자마자 뭔가 이상한 맛(?)을 느끼는지  먼저 도망간다.

집고양이 vs 길고양이

여튼 오늘도 고양이에게 목줄을 채우고 산책을 나간다. 

반응형

'Ca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양이는 편한 자세로 자지 않는다.  (0) 2018.09.29
새끼고양이 입양 첫날 후기  (0) 2018.09.23